싱글「걷고 있어」가, 초등장 1위를 획득. 이 기록으로 릴리즈한 악곡 중, 10작품이 오리콘 1위를 획득하고, 여성그룹에서는 핑크 레이디의 기록을 넘어 역대 1위라는 쾌거를 완수했다. 그런 가운데, 이 싱글을 수록한 미니 앨범『
후유후유 모닝구 무스메。미니!』가 완성. 미치시게 사유미, 카메이 에리, 다나카 레이나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싱글「걷고 있어」가 오리콘 1위! 축하드립니다!
【3인】감사합니다!
【다나카】놀랐지만, 정말로 기쁩니다.
【카메이】랭킹 2위까지,「걷고 있어」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굉장히 두근두근거렸어요. 설마 들어있지 않은거야? 하며 생각했을 정도로. 그랬더니 1위에….
【미치시게】정말, 기뻤어요…. 모닝구 무스메。에 들어온 저희들은 처음으로 1위였으므로.
――「걷고 있어」는 동료를 느끼게 하는 멋진 곡이군요.
【미치시게】「걷고 있어」는 <혼자가 아니니까~>라는 가사도 있고. 동료에게 도움을 받기도 하고, 격려받기도 하고… “함께 있어주는 동료”의 소중함을 재차 알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메이】함께 있으면 그다지 이런 것을 말할 수 없지만, 노래이니까 멤버와 눈을 맞추면서 서로 말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무대에서 부르고 있어도 좋네요.
――그「걷고 있어」도 수록되어 있는 미니 앨범「
후유후유 모닝구 무스메。미니!」가 12월 13일 릴리즈!
【다나카】이번 테마는 겨울이에요! 눈이라던가 코타츠라던가…. 앨범 타이틀도 「후유 후유 (겨울 겨울)」라고 할 정도로.
【미치시게】다채로우니까요. 올해의 겨울은 이것을 들으며 보내면 좋겠어요. 크리스마스도 설날도.
【카메이】이번은 솔로라던가 유닛이라던가, ℃-ute의 ○○, ○○를 맞이하기도 하고, 버라이어티가 풍부한 1장으로, 꽤나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나쨩은「반짝반짝 겨울의 샤이니 G」라는 곡을 솔로로 부르고 있었군요.
【다나카】그래요! 처음으로 솔로곡을 만들어 주셨어요. 이것을 받았을 때 제목을 보고 "발라드가 왔을지도…" 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업 템포의 노래 쪽이 좋으니까, 발라드가 아니길 빌면서 데모 테이프를 들었더니, 발라드가 아니어서 "욧샤!" 라고 (웃음). 사랑스러운 곡이잖아요. 다른 사람이 들으면, "이런 케릭터였었나?" 라고도 들어요. 하지만 이런것을 연기하는것도 좋아요.
――카메이쨩은「코타츠의 노래 ~jyuken story~」를 요시자와 히토미쨩, 니이가키 리사쨩과 함께 노래했는데요, 어른스러운 사운드군요. 내용은 수험에 관한 것이지만.
【카메이】제목과 노래의 차이가 굉장하지요. 가사에 센베이라던가 귤이라던가, 그런 말이 나오는건가 하고 생각했더니, 실연에 관한 곡 (웃음). 다음의 사랑을 찾아내는 여자아이에 관한 곡으로 "와, 안타까워~!" 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계속 듣고 있었더니, 굉장히 좋아졌어요. 사랑스러움도 있고. 수험생만이 가능한 여자아이의 마음이려나 해서. 수험이 끝나면 새로운 사랑을 발견할거야… 그런 청춘이란 멋지구나~ 라고도 생각했어요. 수험생 여러분은 노력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사유미쨩은「와~ MERRY 핑 Xmas!」를, 시게핑크와 코핫핑크로서 불렀군요. <메리핑>이라는 가사가 독특.
【미치시게】그렇네요. <핑>은, 핑크의 "핑"과 혼자라는 것을 "핑"이라고 말하잖아요. 거기에 연관된다고 생각해요. 이 곡을 노래할 때는 스스로가 귀엽고 즐겁게 할 수 있으면 좋겠구나 하고. 주변에서 어떻게 생각되려고, 시게핑크는 시게핑크가 되어서 (웃음).
――요전날 행해진 가을 투어 (모닝구 무스메。콘서트 투어 2006 가을 ~춤춰라! 모닝카레~) 에서도「반짝반짝 겨울의 샤이니 G」「와~ MERRY 핑 Xmas!」는 피로되었고, 굉장히 분위기가 살았었지요!「코타츠의 노래 ~jyuken story~」도 빨리 보고 싶네요.
【카메이】빨리 피로하고 싶어요 (웃음). 역시 라이브 최고입니다! 팬 모두를 가깝게 느끼며 노래하는 것은 즐거워요.
――이제 슬슬 2006년도 끝나고, 2007년을 맞이합니다. 모닝구 무스메。의「2007년의 포부」를 들려주세요!
【다나카】2006년은『리본의 기사 더 뮤지컬』을 하게 되어, 몹시 공부가 되었습니다. 연습은 힘들었지만… 발성방법같은걸 배워서, 지금도 그 때의 발성 테이프를 다시 듣거나 하고 있습니다.
【카메이】2007년은 새로운 멤버도 가입해서, “신생 모닝구 무스메。”가 탄생하게 되었으므로, 2006년의 모닝구 무스메。에 지지 않고, 매력적인 그룹으로 있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미치시게】앞으로도 모닝구 무스메。를 응원해 주세요!
【3인】잘 부탁 드립니다!
(글:오오하시 미키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