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마노링
반응형

18일 토요일 새벽에 엔진 업그레이드 관련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4.25 엔진 업그레이드 이후 4.26 엔진 업그레이드 공지 영상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DX12와 Vulkan을 지원하게 되며, 일정은 9월 21일 시험버전에 적용됩니다.

4.25 엔진 업그레이드 때에도 소폭 프레임 향상이 있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얼마나 성능이 향상될지 기대됩니다.

 

아래는 엔진 업그레이드로 인한 세이브 파일 백업과 DX11, DX12, vulkan 설정 관련 내용들입니다.

 

1. 세이브 파일 위치: %localappdata%\FactoryGame\Saved\SaveGames

시험버전과 얼리 액세스 버전을 교체 사용할 경우 대비하여 세이브 파일 백업은 필수입니다.

 

2. Command Line으로 DX11/DX12/Vulkan 활성화/비활성화: [영상 보기]

 

3. 설정 파일을 통한 DX11/DX12/Vulkan 활성화/비활성화

  - 파일 위치: %localappdata%\FactoryGame\Saved\Config\WindowsNoEditor\Engine.ini

  - 수정 항목

      - DX12 활성화 시 아래의 두 줄을 설정파일에 추가 하세요

         [/Script/WindowsTargetPlatform.WindowsTargetSettings]

         DefaultGraphicsRHI=DefaultGraphicsRHI_DX12

 

       - Vulkan 활성화 시 아래의 두 줄을 설정파일에 추가 하세요

          [/Script/WindowsTargetPlatform.WindowsTargetSettings]

          DefaultGraphicsRHI=DefaultGraphicsRHI_Vulkan

 

        - DX11 활성화는 위의 두 줄을 삭제하면 됩니다.

 

3일만 기다리면 21일 이네요, 엔진 업그레이드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엔진 업그레이드가 시험버전에 적용되면, 한 동안은 시험버전 플레이만 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