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마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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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4 is Out Now! Early Access - v0.4.1.0 - Build 150216

Posted in r/SatisfactoryGame by u/SnuttAtCovfefeStain • 604 points and 183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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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간 기준 2021년 4월 14일 새벽 1시 업데이트4가 얼리 억세스 버전에 적용되었습니다.

그 동안 시험버전에서 많은 패치들이 이뤄지다보니, 이번 첫 얼리 억세스 업데이트4 패치의 내용이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원본으로 포스팅 후 번역을 진행하면서 조금씩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NGINE UPGRADE

  • 언리얼 엔진 버전 4.25 업데이트

 

MODULAR BUILDS

  • 모드를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 게임 패키지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이 것은 Modder 이 외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NEW CONTENT

  • 항공 자원 운송
    • 드론 & 드론 포트
      • 티어 7 & 8에서 드론으로 자원을 지도를 가로질러 날리도록 하세요. 그들은 장거리에 가장 효과적이다.
  • 조명
    • 천장 조명, 조명 타워, 벽 조명 & 가로등
      • 이 4개의 건물들은 마침내 어두운 공장 바닥을 밝힐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 조명 제어 패널
    • 이 패널은 연결된 모든 조명의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 Equipment
    • 호버팩
      • 이 새로운 장비는 작동 중인 전력선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공장을 날아다닐 수 있다.
    • 짚라인
      • 전력선에 연결하여 원하는 곳까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 Buildings
      • 블랜더(융합기)
      • 다음 단계의 유체 관련 생산용으로 최대 2개의 유체와 2개의 고체 자원을 결합할 수 있다.
    • 입자 가속기
      • 각 생산 사이클에 걸쳐 변동하는 강력한 전력 소모를 갖춘 고급 생산 건물이다
    • 자원 분출 가압기 및 추출기
      • 이 두 건물을 조합하면 새로운 자원 노드에서 막대한 양의 유체 자원을 수확할 수 있다.
    • 전력 저장소
      • 과도한 전력을 저장하고 필요할 때 전력선으로 다시 분배할 수 있다.
    • 전력 스위치
      • 스위치 플립을 사용하며, 이름을 지정하고 전원 회로의 연결을 끊을 수 있다.
  • Resources
    • 질소
      • 새티스팩토리에 추가되는 첫 번째 가스입니다. 이 유체는 파이트를 통해 이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다른 유체처럼 작동합니다.
    • 자원 노드
      • 이 새 자원 스폿은 가압기를 사용하여 누룰 수 있습니다. 자원 유정에 따라 질소 가스, 오일 및 물을 구할 수 있다
    • 새로운 부품들
      • 17개의 부품 및 자원이 새로 추가됨: Aluminium Casing, 빈 유체 탱크, 냉각 시스템, 휴즈 모듈 프레임, 비 핵분열성 우라늄, 플루토늄 펠릿, 포장된 플루토늄 셀, 플루토늄 연료 로드, 핵 플루토늄 폐기물, 구리 분진, 압력 전환 큐비, 질소 가스, 질산, 포장된 질소 가스, 포장된 알루미늄 용액, 포장된 황산 및 포장된 질소
    • 새로운 대체 제작법
      • 새 부품 17개의 대체 레시피가 추가되었고, 게임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부품의 몇 개의 대체 레시피가 추가되었다
    • 새로운 프로젝트 부품들
      • 프로젝트 조립의 다음 단계를 위한 총 4개의 신규 부품:조립 책임자 시스템, 자기장 발전기, 열 추진 로켓 및 핵 파스타

 

BALANCING

  • 보크사이트/알루미늄 포함 모든 생산 라인 규형 재조정
  • 여기에는 대체 레시피가 포함된다
  • 핵 생산 라인이 재조정
  • 여기에는 대체 레시피가 포함된다
  • 재작업의 일환으로 우라늄 펠릿이 제거됨
  • 모든 발전기는 이제 항상 최대 용량으로 전력을 생산하며, 대신 공장 내 소비 전력만을 소비합니다
  • 지열 발전기는 이제 변동되는 양의 전력을 생산합니다.
  • 이제 간혈천은 지열 발전기가 생산할 수 있는 최소 및 최대 전력량에 영향을 미치는 순도를 가진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아이템의 스택 크기 향상
  • 재고 슬롯 증가의 균형 재조정
  • 연료 발전기의 연료 연소율을 분당 15에서 분당 12로 감소
  • 새로운 추락 사이트를 여러 개 추가하여 추가 대체 레시피를 위한 충분한 하드 드라이브 제공

 

PROGRESSION

  • 새로운 티어 8 컨텐츠가 작동하도록 티어 7 진행 변경 (이미 잠금 해제된 컨텐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전역 MAM 연구 완료 사운드 추가

 

OPTIMISATION

  • 네트워크 품질 설정 값의 최대 대역폭이 증가 하였습니다.
  • 일반적인 대역폭 감소
    • 여기에는 Minimap/HUD 위치 데이터 전송의 일반적인 대역폭 소비 최적화, 컨베이어 밸트/리프트에 대한 Replication Graph 최적화, Building Inventory replication 및 기타 많은 사소한 복제 변경 사항이 포함된다.
  • 최적화 및 교체된 많은 입자 시스템 및 VFX #Peaisesimon
  • 새로운 컨베이어 아이템 렌더러 구현 (Experimental)
  • 우리는 많은 컨베이어 물품의 이동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 새로운 시스템을 시험하고 있다. 아직 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시스템에 따라 이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4가 Experimental에 있는 동안 이 작업을 계속합니다.
  • 구성요소 구축을 위한 풀링 시스템 구현
  • 이 시스템은 게임에서 개체를 줄이기 위한 것이다.
  • 공장 건물에 새로운 Impostors 구현
  • 인스턴스 메시 구성 요소 메모리를 줄이고, 인스턴스 생성 및 업데이트 개선
  • 최적화된 전력선
  • LOD 타이밍 조정 및 LOD 요소 수 감소
  • 열차 기능에 대한 일부 최적화 추가
  • PushModel 활성화. 이렇게 하면 대용량 저장을 위해 호스트/싱글 플레이어의 CPU 성능이 크게 향상 된다.
  • 공장 Tick 최적화 #PraiseBen
  • 골격 메시에 거리 컬을 추가
  • 여려 골격 메시 랜더링 할 때만 Ticking 활성화
  • 백그라운드 스레드에 대한 확장성 리팩토리, 시스템을 미래에 대비하고 모드 친화적으로 만듬.
  • Cherry는 언리얼 엔진 4.26 업그레이드에서 인스턴스 메세지 최적화를 선택하였다
  • 대부분 공장 건물들은 이제 평평한 표면에 놓지 않을 때만 다리가 생기게 되며 개체 수를 줄일 수 있다.

 

QUALITY OF LIFE

  • 옵션 메뉴에 감마 슬라이더 추가
  • 슬라이드를 트리거하는 다른 조건을 추가 하였습니다. 이젠 방향을 잡고 슬라이드를 해야 합니다.
  • 게임이 EOS에 연결 할 수 없을 때 멀티플레이 없이 계속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이 것은 게임을 시작할 때 작업중.,.. 화면에 갇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이다. 
  • 워터 추출기에 적합한 스냅 기능 구현
  • 선택한 제작, 오버클럭 등 건물의 설정을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 추가
  • 건설 모드에서 "E"를 눌러 다른 Power Poles와 같은 유사한 건물 간의 전환하여 액세스를 할 수 있는 퀵 스위치 레이디얼 메뉴 추가
  • 하이퍼 튜브 입구에 방향 화살표 홀로그램 추가
  • 빠른 검색(N버튼으로 열림)에서 빈 검색 필드에서 Enter 키를 사용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 HUD에서 M.A.M 완료 팝업 표시
  • 144 FPS 고정 옵션 추가
  • 오버 클럭킹 소수자리 수를 1에서 4로 변경
  • 팬스의 통과 검사가 비활성회 됨, 이제 플레이어는 그 사이에 가로등과 전봇대를 만들 수 있다.
  • 일부 건물은 이제 90도 대신 45도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점프패드(Jump Pad)
    • U-젤리 착지패드(U-Jelly Landing Pad)
    • 가로등(Street Light)
    • 개인 저장소(Personal Storage Container)
    • 조명 제어 패널(Light Control Panel)
    • 전력 스위치(Power Switch)
    • M.A.M.
    • AWESOME Shop
    • 제작대(Craft Bench)
    • 장비 작업대(Equipment Workshop)

 

NETWORKING

  • 숨겨진 지도 데이터를 클라이언트로 보낼 때 압축 추가
  • 슬라이딩을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멀티 플레이어에서 고르지 못한 플레이어 움직임에 대한 개선 사항을 구현
  • 멀티 플레이어의 차량 회전 속도 저하에 대한 개선 가능성 테스트

 

UI

  • 모든 제품 UI의 스타일 및 정보 업데이트
  • 레시피 정보를 더 잘 표시하도록 다중 출력 생산 UI 업데이트
  • 전력 그래프에 최대 소비량 및 전력 스토리지 정보 추가
  • 전원 그래프의 마지막 시간을 표시하도록 전원 그래프 업데이트
  • 리스폰이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Overhauled the attention ping (Alt + Left Mouse Button) 화면 중앙에서 Ping까지의 거리를 표시하며, 화면을 벗어나면 Ping까지의 거리를 표시한다.
  • AWESOME Shop UI에 몇 가지 추가 사항: 즐겨찾기, 제품 페이지, 관련 도식, 이미지 갤러리, 설명 및 검색 막대를 빌드 메뉴에서처럼 스페이스 바를 눌러 활성화할 수 있다.
  • 이제 AWESOME shop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지정된 건물을 짓는 비용을 표시합니다.
  • 경고 오류를 파이프라인 펌프 UI 중앙으로 이동했습니다.
  • 빌드 메뉴의 레시피 스크롤 박스가 이제 전체 영역을 올바르게 덮습니다.
  • 대화 창에 화살표 키를 사용한 스크롤 지원 추가
  • 인벤토리 슬롯 및 빌드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해당 코덱 페이지를 열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 액체 바이오 연료 아이콘을 오일과 다르게 표시합니다.
  • 고대비 빌드/해체 모드 옵션 추가 - 텍스트 뒤에 반 불투명 배경 배치
  • 빌드/해체 모드에서 작은/큰 슬롯에 대한 옵션 추가
  • 이제 상품 UI에서 특정 레시피를 찾기 위한 검색 표시줄이 있습니다.
  • 오버클럭은 더 이상 가까운 전체 백분율로 반올림하지 않습니다.
  • 이제 오버클럭은 숫자 입력 시 수학 공식을 지원합니다. (빠른 검색과 유사함)
  • 이제 인벤토리 슬롯에 대한 툴팁이 부품/레시피의 어느 빌딩에서 생산되는지 표시
  • 긴 레시피가 툴팁을 벗어나지 않도록 툴팁의 최대 너비를 변경했습니다.
  • 비용 슬롯이 일반 크기가 될 수 있도록 빌드 메뉴 정보에서 일부 항목의 크기를 변경
  • M.A.M의 대체 레시피 버튼 크기를 업데이트
  • 나침반 및 지도에 물 아이콘 추가
  • 인벤토리 툴팁은 이제 최대 3개의 레시피를 표시하며, 대체 레시피가 더 있는 경우 코덱스에 대한 힌트를 제공
  • 툴팁을 좀더 간결하게 만듬

FACTORY

  • 모든 차량의 소리 수정
  • 제작자, 시공자에서 다양한 생산 주기에 맞춰 사운드 개선
  • 공장 건물 레그 텍스처 및 메쉬 업데이트
  • 우주 엘리베이터를 위한 특정 다리 건설 추가

 

WORLD

  • 세련된 사구 사막 미로 배치 (사구 사막의 남서쪽 모퉁이)
  • 몇 가지 새로운 주변 VFX 및 자동 근접 기반 시스템을 구현하여 이를 생성합니다.
  • 몇 개의 새로운 음악 트랙을 영역별 음악 지원 추가
  • Dune 사막에 동굴을 추가했다.
  • 대규모 환경 자산 목록 다듬기

 

WILDLIFE

  • Lizard Doggo에 애니메이션, VFX 및 사운드 피드백을 추가했습니다.

 

EQUIPMENT

  • 1인칭 및 3인칭 낙하산 애니메이션, VFX 및 사운드 향상
  • 개체 스캐너 메시를 다듬었다
  • 동력톱의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를 다듬었다
  • 컬러 컨의 비주얼과 사운드를 점검했다.

 

PLAYER CHARACTER

  • 착지음과 발소리를 수정했다.
  • 수영과 물 충격음이 재작업됨

 

SETTINGS

  • 오버 홀드 옵션 메뉴 기능
  • 사운드 UI에 메뉴 볼륨 슬라이더 추가
  • 빌드 및 해체 모드 대비 옵션 추가
  • 빌드 및 해체 모드에서 작은 슬롯이나 큰 슬롯을 전환활 수 있는 옵션 추가

 

BUG FIXES

  • Miner Mk.1의 시작/정지 사운드 버그 수정
  • 제트팩 장착 시 항상 연료를 가득 채우는 것을 수정
  • 물속에서 죽을 때 발생하는 사운드 버그 수정
  • 차량으로 물 효과를 작동할 때 발생하는 사운드 버그 수정s
  • 이제 3개 이상의 나가는 트랙에 대해 기차 트랙 스위치 위치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됨
  • 여러 지역화 버그 수정 (결과적으로 커뮤니티에서 번역한 약 3000개 단어 포함)
  • 이제 빌드 메뉴에서 MW 단위의 전력 소비량을 보여줍니다.
  • 운전 중인 전동차의 전원이 켜져 있는 동안 "전원 없음" 메시지를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 Miners Mk.1&2가 제대로 종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조건에서 슬라이딩할 때 극한의 속도를 초래하는 버그 수정
  • 다양한 프레임에서 더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슬라이딩 변경
  • Fixed loading/unloading Freight Carts while standing on or near them crushing players
  • 멀티플레이어에서 동시에 우주 엘리베이터를 여러번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했던 악용을 수정
  • 개인 보관함의 중심이 이동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개인 보관함이 약간 이동합니다.

 

LOCALISATION

  • 많은 오타와 일관성 오류 수정
  • 관련없는 문자열을 많이 숨겼다
  • 일부 텍스트 배치 문제 수정
  • 많은 문자열을 지역화 가능하게 만들었다
  • 기차역 이름에 확장 라틴어, 키릴 자모, 그리스어, 중국어, 일본어 및 한국어 문자에 대한 지원이 추가
  • 특수문자 및 기타 항목을 지원하도록 UI 글꼴 업데이트
  • 모든 언어를 최신 번역으로 업데이트
  • 선택 메뉴에서 언어 완성률 추가
  • 크레딧에 커뮤니티 번역가 업데이트
  • 크레딧 커뮤니티 번역가를 위한 비주얼 업데이트. 이제 언어가 강조 표시되고, 더 긴 번역가 목록이 여러줄로 나누어 모든 사람에게 표시된다.

 

KNOWN ISSUES

  • 일부 컨베이어 벨트 아이템은 새로운 컨베이어 서브시스템으로 인해 이상하게 보입니다. 곧 수정됩니다.
  • 컨베이어 리프트 아이템이 일부 상황에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음
  • 컨베이어 벨트의 아이템이 일부 상황에서 시각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컨베이어 항목의 첫 번째 초기화가 프레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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