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마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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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캐딜락 CTS/ATS 순정 브레이크 이식 작업을 하였습니다.

캐딜락 CTS/ATS의 전륜 브레이크의 경우 기본적으로 4P가 장착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말리부에 캐딜락 브레이크를 이식 하기로 하였습니다.

캐딜락 순정 캘리퍼 와 패드 고정핀, 브레이크 호스 고정 볼트 및 동와셔를 미국에서 직구하여 받았습니다.


캐딜락 캘리퍼 및 관련 부품 해외직구에 대해서는 따로 게시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전 10시 인천 작업장에 도착하여 작업을 시작하여 12시 조금 넘어서 작업을 마쳤습니다.

두 번째 작업 차량이라서 작업시간이 많이 줄었네요




캘리퍼 간섭을 없애기 위해 로터 뒤에 있는 방열판의 일부를 그라인더로 절단 하였습니다.





캐딜락 캘리퍼와 20mm 허브 스페이스 장착 모습입니다.

순정 18인치는 최소 17mm 이상 허브스페이스를 장착하여야 캘리퍼 간섭이 없습니다.

저는 안전을 위해 20mm를 선택하였습니다.




캘리퍼의 모습니다.

꽉 찬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허브 스페이스 장착 후 모습입니다.

휀더 라인에 딱 맞게 위치하고 있으나, 기존 위치 보다 휠이 좀 밖으로 나오기에 주차시 주의해야 할 듯 합니다.


오면서 몇번 급정거를 하는 상황이 있었으나, 순정보단 제동거리가 짧아져서 조금더 안전하게 멈춰 주네요

여기서 주의 사항입니다. 캐딜락 순정 4P 브레이크의 경우 사제 처럼 밟는 즉치 꽂아 버리는 브레이크가 아닙니다.


여튼 저는 만족하는 수준으로 브레이킹이 되기에 어느정도 길들이기 좀 하고 나면 

좀더 좋은 성능을 발휘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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