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마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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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도대체 왜!! 빠진걸까?

2.0 가솔린 LTZ 트림에는 있는 순정 공기청정기가 디젤에는 빠졌다.

엔진과 미션이 비싸다는 이유인가... 


그래서 한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부품 수급을 하였습니다.

공기청정기 본체가 수급되는데 딱! 한달이 걸렸습니다. 이유인 즉슨 부품이 오더를 내려야 생산된답니다.


뒷자석 선반이랑 그외에 필요한 배선들은 한달 전 ALL STAND BY 상태로 집 한 구석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자 이제 작업을 시작 해보겠습니다.


우선, 공기청정기 배선 작업도 입니다.

일단 전 마이너스는 차제접지, 플러스는 시거잭 퓨즈에 물려 시동을 켜야 동작하도록 하였습니다.


[1. C필러 분리합니다.]



[2. 뒷자석 선반 분리합니다..]





[3. 공기청정기 본체 고정 핀 장착하고 본체 고정작업 합니다.]




[4. 배선작업 합니다.]


마침 다행인건 공기청정기 본체의 컨넥터가 현대 순정 4핀 컨넥터와 딱 맞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exledmall에서 순정 4핀 컨넥터를 구입하여 배선 작업을 하였습니다.




검정색의 접지 선은 차체에 접지 하였으며, 남은 3가닥은 운전석에 있는 오토라이트 스위치까지 가지고 갑니다.



3가닥 중 1가닥은 퓨즈박스의 상시퓨즈에 물리고 나머지 2가닥은 오토레벨링 컨넥터에 장착 합니다.

이 2가닥의 전선이 오토레벨링 스위치의 공기청정기 버튼 조작시 공기청정기가 동작하도록 해주는 메인 배선입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이오나이저 공기청정기 장착 다이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차량내 공기는 이오나이져가 책임지게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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